V-Moda Crossfade M-100 Master 리뷰

캣츠 음향악기 렌탈
2022-02-17
조회수 133




우리가 자주 접하는 오버 이어 헤드폰의 주요한 논쟁은 내구성이 약하다는 것입니다. V-Moda의 헤드폰은 이 가격에 살수 있는 헤드폰 중에 가장 튼튼한 헤드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V-moda 헤드폰을 구매할 돈으로 Sony ANC 헤드폰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왜 다른 경쟁 제품 대신 V-Moda Crossfade M-100 Master를 사야 되는지 자세히 알아봅시다.

V-Moda Crossfade M-100 Master는 누구를 위한 제품인가?

A picture of the V-Moda M-100 Master headphones on a leather surface.

  • 게이머들에게는 모듈화된 V-moda 헤드폰이 적합합니다. BoomPro 마이크를 포함한 케이블을 제공합니다.
  • DJ들은 SharePlay 오디오 케이블을 이용하여 동시에 여러 소스를 믹스할 수 있습니다. 이는 어댑터를 위해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만약 더 긴 코일 케이블을 원하신다면 추가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 여행자들은 Cliqfold 경첩이 있어 접었을 시 더욱 콤팩트해진 헤드폰을 가지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경쾌한 클릭 소리와 의도하지 않는 한 쉽게 풀리지 않는 헤드폰은 여행의 큰 도움이 됩니다.

V-Moda Crossface M-100 Master를 사용한다는 것은?

A picture of the V-Moda M-100 Master headphones collapsed and in the hard, clamshell carrying case.

같은 회사의 Crossfade 2 Wireless Codex 헤드폰과 마찬가지로 M-100 Master는 리스너들에게 커스터마이징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디자인부터 시작해서 어떤 메탈 플레이트를 사용할지부터 나사의 색깔까지 정할 수 있습니다. V-Moda의 이러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은 DJ와 같은 인플루언서들에게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모든 V-Moda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이번 제품의 품질 또한 최고입니다. 헤드밴드는 쉬이 부러지지 않으머 어떠한 방향으로도 잘 구부러집니다. 헤드밴드가 머리를 적절하게 조여 주어서 헤드폰을 쓰면서 받게되는 압력을 분산해 줍니다. 헤드밴드 외에도 aramid fiber 강화 케이블을 사용하여 헤드폰 및 케이블의 손상을 방지해 줍니다. 디자인 및 설계에서도 3.5mm 인풋을 두개로 만들어 두 가지 소스를 믹스할 수 있으며 친구와 같은 곡을 나눠 들을 수도 있습니다.

M-100 Master는 기존의 5년 전 모델의 좋은 점은 전부 가지고 왔습니다. 새로 업데이트된 모델은 50mm의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사용합니다. Cliqfold 디자인이 특징으로 V-strap이 있는 휴대용 케이스 또한 제공됩니다. 3가지의 V 모양 고무 밴드가 있어 다양한 액세서리들을 (마이크 달린 3.5mm 케이블과 컨트롤, 3.5mm 스플리터 케이블, 6.35mm 어댑터 그리고 V-cork 플러그) 정리해서 다닐 수 있습니다.

V-Moda Crossfade M-100 Master vs. V-Moda Crossfade M-100

A picture of the V-Moda M-100 Master headphones with the ear cups folded toward the headband, focusing on the dual-3.5mm inputs.

V-Moda Crossfade M-100 Master는 기존 제품에는 없었던 Hi-Res 인증을 받은 제품입니다. 평균이상의 좋은 소리를 들려주는데요. 현실적으로 유선으로 듣는 데에는 큰 차이는 없습니다. 만약 차이를 느끼실 수 있다면 축하합니다 황금귀를 가지고 계시네요.

V-Moda Crossfade M-100 Master의 감도는 오리지널보다 약간 더 높습니다 (103dB에서 105dB). 필요한 전력은 동일합니다. 둘 다 32Ω 임피던스로 요즘 최신 스마트폰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앰프가 없어도 말이죠. 기존의 모델보다 3그랩 더 무겁습니다만 더욱 푹신푹신한 쿠션을 사용하였기에 착용감 및 오디오 품질이 업그레이드 된 부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Master 버전의 V-Moda에는 XL 패드가 포함되어 있지만 오리지널 모델에서는 따로 $30을 주고 구매해야 합니다.

결국 여러분에게 이 제품이 좀 더 비싼 비용을 지불하고서라도 구입할만한 가치가 있을지가 중요합니다. 사실 이 두 제품에 큰 차이는 없습니다. 오리지널과 Master 모델의 가격도 비슷합니다. 그러나 XL 이어 패드 하나로도 충분한 값어치를 합니다. 또한 V-Moda의 흠잡을 데 없는 서비스와 Immortal Life Program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기존의 V-Moda를 보내주고 새로운 V-Moda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살수 있는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현재 V-Moda M-100을 사용 중이시라면 M-100 Master 또는 다른 오버 이어 제품과 교환이 가능합니다.

핸드폰과 연결하기

A picture of the V-Moda M-100 Master cables plugged into a Samsung Galaxy S9.

연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V-Moda는 두 개의 3.5mm 케이블을 제공합니다. 그중 하나는 마이크와 버튼이 있습니다. 또 다른 케이블의 경우 V-M100을 다른 헤드셋과 데이지 체인으로 연결하기위해 사용됩니다. 전자 케이블이 메인 케이블이며 버튼을 몇 초간 누르고 있으면 구글 어시스턴트나 시리 또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버튼은 하나뿐이라 볼륨 조절을 하기 위해선 폰을 이용해야 합니다.

V-Moda Crossfade M-100 Master의 소리

제가 만약 V-Moda M-100의 소리를 디자인만 보고 예측한다면 아마도 터프한 디자인 덕분에 강한 베이스에 중점을 둔 헤드셋이라고 생각했을 겁니다. 하지만 역시나 틀렸습니다. 베이스와 서브 베이스의 주파수는 일반적인 헤드셋보다 잔잔합니다. 이 제품의 경우 미드 레인지의 주파수가 중점입니다. 기타나 보컬 또는 피아노 소리가 정말 멋지게 들립니다. 이 말은 곧 이 헤드폰은 어떤 장르의 음악도 잘 표현한다는 뜻이지요. 하지만 여러분이 강한 고음을 원한다면 EQ를 조절하셔야 할 것입니다.

차음성 또한 뛰어납니다. 이 리뷰를 작성하는 동안 아파트 관리자가 몇 번이나 노크를 하였지만 결국 큰소리로 저를 부르기 전까지 알아채지 못했습니다. 불과 50% 정도의 볼륨밖에 안됐는데도 말입니다. 외부의 잡음을 확실히 걸러준다고 말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강력한 차음성 덕분에 생기는 단점은 이어 패드에 금방 열이 오른다는 겁니다. 인조가죽으로 감싼 메모리폼 재질은 소리를 흡수하는데는 좋지만 귀가 금세 더워집니다.

저음, 중음, 그리고 고음

A picture of the V-Moda M-100 Master main headphone cable with two modules, an in-line remote and a microphone.

V-Moda M100 Master를 통해 Ingrid Michaelson의 Ribbons를 듣는 건 너무나도 활홀한 일입니다. 노래 초반부의 피킹 패턴은 간단합니다. F#-Bbm-B가 반복됩니다. 처음 피킹 이후 코드가 선명하게 들리죠. 0:07 부터 기타와 타악기들이 섞이게 되면 선명함은 약화됩니다. 다만 이 차이는 눈을 감고 집중해서 들어야만 느낄 수 있는 정도였습니다.

0:21에 처음으로 셰이커가 Michaelson의 목소리와 함께 등장합니다, “Told me he’d hold me ‘till there was no more.” 이 부분은 트레블 마스킹의 좋은 예시입니다. Michelson이 기타와 셰이커만 연주될 때는 셰이커가 잘 들립니다. 하지만 킥 드럼이 치고 들어오면서 잘 안 들리게 되죠 특히 연주가 울리게 되면 셰이커는 더욱 듣기 어려워집니다.
그러나 Michaelson의 목소리는 곡 처음부터 끝까지 일정하게 환상적으로 들립니다. 터무니없이 베이스와 트레블이 강조된 헤드폰들은 종종 여자 보컬의 목소리가 너무 강하게 표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베이스와 트레블이 강조된 것에 익숙한 리스너들은 아마도 V-Moda M100 Master가 디테일과 선명함이 부족하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들은 주로 베이스와 트레블이 과장된 것이 디테일이 좋다고 오해하고 있을 뿐 사실 M-100 master는 아주 정확하게 미드 레인지까지 표현하고 있습니다.

마이크 성능: 통화하기 충분히 좋은가?

V-Moda Crossfade M-100 Master microphone frequency response chart, limited to the human voice band.

물론입니다. 전화 통화를 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심지어 컨퍼런스 콜도 가능합니다. 전화하는 상대는 아마도 당신이 헤드셋을 사용하여 통화를 한다는 걸 느낄 겁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마이크 성능은 뛰어난 편이며. 목소리가 주변의 소음에 방해받지 않았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옷깃이 있는 셔츠를 입으셨다면 마이크가 옷깃에 스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V-Moda M-100 Master 사야할까?

A picture of the V-Moda M-100 Master headphones twisted with the headband in focus.

당연히 사야한다고 생각합니다. V-Moda Crossfade M-100 Master는 뛰어난 헤드폰과 함께 고퀄리티 하드케이스까지 제공합니다. 오리지널 제품보다 특별히 뛰어나다고는 할 수는 없지만 제품의 품질과 소리의 퀄리티는 뛰어나게 좋습니다. 만약 물건을 험하게 쓰시는 분들이라면 더욱 제격입니다. 튼튼하고 오래 쓸 제품을 찾는다면 M-100 Master를 추천합니다.
참고로 V-Moda Crossfade 2 Wireless Codex 무선헤드폰은 M-100 master와 동일한 성향이며 aptX와 AAC를 지원하고 고퀄리티 무선 스트리밍도 됩니다. 3.5mm 인풋도 있어서 고해상도 FLAC 파일 또한 재생이 가능합니다.


0 0